무역서식/수출 서식

[해외 견적서 양식] 견적서 Quotation 견적 송장 Proforma Invoice 차이점

서식자료실 2022.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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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어와 최종적으로 계약을 하기 전에 몇 가지 조건들을 확실하게 합의를 본 후, 그 내용에 따라 견적서(Quotation) 또는 Proforma Invoice(견적 송장), 필요시 계약서(Sales Contract / Sales Agreement)를 작성합니다. 

 

실무에서 보편적으로 쓰이는 형식과 화폐단위(US$)를 기준으로 하여 최종 견적을 결정하기 전 확인해야 할 조건들을 기재합니다.

 

 

견적서 작성 시 필수 기재 사항

 

물품의 공장 또는 창고 출고가에 더하여 부과되는 여러 가지 비용을 '어디까지, 누가 부담하는 가'에 대한 것으로 이러한 모든 조건을 고려하여 바이어와 사전에 조율하고 최종적인 수출 가격(물품 인도 가격)을 결정하고 견적을 합니다.

 

  • 지불조건 (Payment Terms)

일반적으로 T/T(전신환 송금) 또는 L/C(신용장)를 주로 이용하고 있으나, 중소기업의 경우 현재 거의 T/T로 결제하는 추세로 바이어에게 수출자의 Bank Information을 전달합니다. 상황에 따라 Western Union을 통해서 송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 신상정보(여권상의 영문 이름, 국적, 연락처)를 바이어에게 전달해 주면 됩니다.

 

 

  • 사전 준비기간 (Lead Time) - 바이어 주문에 따라 물품이 준비되는 기간
  • 선적(Shipment) - 해상(Ocean Freight) 또는 항공(Air Freight)으로 표기합니다.
  • 포장(Packing) - Standard Export Packing 또는 Standard Export Packing with Pallet로 표기합니다.
  • HS CODE - 무역에서 거래되는 표준화된 상품 코드로 관세사를 통해 해당 품목분류코드 정보를 기재합니다.
  • SWIFT CODE -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은행 식별코드로 해당 거래은행 외화통장에 있습니다.
  • 검사(Inspection) - 수출자가 화물에 대한 최종 수출 검사를 진행
  • 유효기간(Validity) - 견적 금액의 유효기간

 

 

견적서 & PI 차이점

 

열거한 모든 '거래조건 (Trade Terms&Conditions)'을 바이어와 협의를 통해 최종 확정한 후 견적을 합니다. Quotation(견적서)는 바이어가 요구 시 작성하거나 Proforma Invoice(견적 송장)를 작성합니다.

 

견적서의 필수적인 항목의 거래조건(인도조건과 지불조건, Trade Terms & Conditions)에 기초하여 최종 견적을 내는데 일반적으로 Proforma Invoice(견적송장)와 Contract(계약서)를 작성하고 바이어에게 보내고, 바이어는 이 두 가지 서류를 근거해서 수입대금을 송금합니다. 

 

 

해외견적서 양식.docx
0.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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