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필요한 서식/경리, 총무 서식

[내부결재 공문 양식] 내부결재 품의서 차이점

서식자료실 2023.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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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결재에 대한 공문은 조직 내에서 재정이나 지출에 관련된 사항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것입니다.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프로그램별, 금액별로 차이가 있으며 공문 작성 규정 및 금액에 유의하여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내부 결재 품의서의 차이점

내부 결재는 더 큰 의사결정 프로세스의 일부로서 조직의 전략과 예산을 관리하고, 품의서는 실제로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를 요청하고 구매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일부 기관에서는 사통망의 품의서를 사용할 경우, 지출 관련 업무는 품의하지만, 계정의 변경 및 조정, 사업계획의 품의 등은 별도의 내부결재를 받아 운영하곤 합니다.

 

내부결재

조직 내에서 특정한 지출이나 프로젝트에 대한 승인을 얻기 위한 프로세스입니다. 주로 경영진, 상위 관리자 또는 관련 부서의 책임자 등 조직 내 결재 권한이 있는 인물들에게 해당합니다. 

 

품의서

특정한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조직 내에서 작성되는 문서입니다. 주로 구매 부서나 구매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에게 해당합니다.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의 식별, 요청, 승인 및 추적을 위한 것으로, 품의서는 내부 결재의 일부로서 경영진이나 상위 관리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부 결재 공문서식 첨부

내부 결재 공문서식
내부결제공문 양식/서식


2 내부결재 공문 양식.hwp
0.0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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