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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의 고용, 계약조건, 근로시간, 산업재해 등 근로관계에 관한 정보를 기록한 문서로 근로기준법은 근로자의 근로조건과 복지 등을 규정하는 법률입니다. 사업주는 근로기준법을 준수해야 하며, 근로자명부는 근로기준법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로자명부 작성요령
근로자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작성하면 됩니다. 하지만 해당 직원의 직무와 관련된 자격이 필요한 경우, 자격증이나 경력 등을 기재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통해 직원의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명부작성은 현재 다니고 있는 직원들을 기준으로 작성하며, 과거 근무자들의 근로계약서나 연봉명세서 등과 같은 기존의 인적사항 자료가 있을 경우 참고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재 사항
-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주소 및 부양가족
- 종사하는 업무의 종류
- 이력 또는 고용갱신 연월일, 계약기간을 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 고용에 관한 사항
- 해고, 퇴직 또는 사망한 경우 그 연월일과 사유
- 근로계약조건
- 특기사항
근로자명부 고용노동부 서식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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