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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용노무비 지급명세서는 소득을 증명하는 자료로 일용직 근로자의 근무 조건을 명확히 하고 근로자의 분쟁을 예방, 세무 신고의 편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용직 근로자를 고용하는 사업주는 지급명세서를 따로 작성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용노무비소득 지급명세서 차이점
일용노무비 지급명세서는 일용직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노무비에 대한 지급내역을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는 반면, 일용노무비소득 지급명세서는 일용직 근로자의 근로소득에 대한 지급내역을 파악하여 근로소득세를 원천징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됩니다.
일용직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하는 사업자는 근로소득세를 원천징수하는 경우에는 일용노무비소득 지급명세서를 작성, 근로소득세를 원천징수하지 않는 경우에는 일용노무비 지급명세서만 작성해도 됩니다.
제출기한
일용근로소득 지급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 말일까지 제출
구분 | 21년 7월 이후 소득 지급분 |
제출 시기 | 지급일이 속한 달의 다음달 말일 |
예시 | 7월 지급분 - 8월 말일까지 8월 지급분 - 9월 말일까지 이후 매월 제출 |
가산세
구분 | 21년 7월 이후 소득 지급분 |
미제출 | 미제출 금액의 0.25% |
지급사실 불분명 등 | 불분명(허위) 제출 금액의 0.25% |
지연제출 | 제출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 제출 시 0.125% |
일용노무비 지급명세서 양식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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