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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 확인서 양식] 이직 확인서 작성 방법

서식자료실 2022.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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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 확인서는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구비하는 서류입니다. 통상의 경우 이직확인서는 사업주가 자격상실신고서에 통합으로 기재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사업주는 고용하는 피보험자가 이직에 의하여 피보험 자격을 상실하는 경우에 자격상실신고서에 피보험 단위기간 및 이직사유, 이직 전 임금지급내역 등을 증명하는 내용을 기재하여 제출합니다.

 

이직 확인서 발급은 청구받은 사업주는 근로자에게 직접 이직확인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이직 확인서 기재요령

 

이직자의 이직 내역을 확인할 때 제출하는 것으로 이직자가 실업급여의 신청을 희망하지 않는 경우는 기재하지 않습니다. (단 이직확인서가 제출되지 아니 한 자가 이후에 발급 청구 시 사업주는 반드시 발급해야 함)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2021년.hwp
0.02MB

 

 

 

  • 자격상실 사유발생의 다음날(일반적으로 이직일의 다음날)을 기재합니다.
  • 자격상실 시 직종을 번호로 기재하되, 판단이 어려운 경우는 수행업무의 내용 또는 직명을 기입
  • 임금지급 기초일수는 피보험 단위기간 산정대상 기간 중 '임금지급의 기초가 된 일수'를 말하며 '임금지급의 기초가 된 일수'는 현실적으로 근로자 날임을 요하지 않음
  • 기준 기간 연장 '사유'란에는 이직일 이전 18개월간에 30일 이상 임금의 지급을 받을 수 없었던 사유를 해당 번호로 기재 '기간'란은 임금의 지급을 받을 수 없었던 기간을 기재
  • 평균임금 산정대상기간을 임금지급 대상 기간별로 구분하여 기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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