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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마다 견적서 양식은 다르며 표준 양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업체는 거래에 있어 각종 경비를 포함하여 거래에 필요한 가격을 미리 산출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한 서식을 견적서라고 합니다.
견적서 작성 방법
- 견적서 세부 비용을 산출한 근거를 표시해도 좋으며 소수점 자리까지 표시하면 정확성이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 견적서는 업종별로 무역, 건축, 공사, 인테리어 등 여러 분야의 소요 경비를 산출하는 용도로 맞게 작성하는 것
- 물품의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 부가세 제외/포함 한 금액을 알아보기 쉽게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증명서나 증거로 보관하기 위해서는 견적서를 꼭 사본을 별도로 보관하는 것도 필요
인테리어/공사 견적서 작성 시 주의사항
공사나 기계, 자재, 노무비가 표시된 공사 견적서는 내역에 자재비, 노무비, 경비로 구분되고 공정별 내역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분할 수 없는 내역의 견적서는 고객이 받아들일 수 없으며 공사 견적서는 쌍방 간의 합의와 이해관계가 있기 때문에 견적에 의거해서 합의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즉 견적서를 작성할 시에는 제출함과 동시에 계약이 성립하는 것이 되므로 공사내역 및 필요시 포장비, 운임비 등 제반 경비와 이익금을 가산해서 가능한 표준 용어로 작성하여 신뢰감을 심어주도록 합니다.
- 무엇보다 정확한 금액과 부가세액 포함 및 총금액을 분명히 기재합니다.
- 추후 분쟁을 대비해서 견적서 사본은 반드시 저장하거나 프린트해서 보관합니다.
- 견적서 작성 시 실수를 대비해 수정 또는 오타 등 재발급에 따른 견적 번호(Rev-수정 및 추가)를 잘 정리합니다.
기업 일반 견적서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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