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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 필요한 서식/경리, 총무 서식

기안 용지 엑셀 양식 | 작성 방법 및 유의 사항

by 서식자료실 2023.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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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안서 작성의 목적은 결재나 승인이 필요한 이유를 정확하게 설명해야 하며, 조직 내에서 사용되는 표준 양식이나 지침을 준수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통해 문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안서의 제목은 간결하며, 제목이 명확하면 승인자가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안서 작성 및 유의사항

  • 타당한 이유와 근거 제시: 승인을 받기 위해 타당한 이유와 근거를 제공합니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 명확하고 간결한 문장: 기안서의 시작 부분에 목적과 요약을 포함합니다. 승인자가 문서 내용을 간략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첨부 파일 관리: 필요시, 첨부 파일을 명확하게 기술하고 첨부합니다. 첨부 파일의 파일 이름을 명확하게 표시하고 첨부 파일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기재합니다.
  • 마감일 및 긴급성: 결재나 승인이 필요한 문서의 마감일과 긴급성을 명시합니다. 이로써 승인자가 적시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전자 서명(온라인 제출인 경우): 전자 서명이 필요한 경우, 조직의 전자 서명 시스템을 사용하여 문서를 서명합니다.
  • 기록 보관: 기안서와 관련된 문서와 기록을 보관합니다.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도움이 됩니다.

 

기안용지 양식 첨부

기안용지 양식
기안용지 엑셀


기안용지. 엑셀.xls
0.02MB

 

 

기안서.hwp
0.01MB

 

 

기안서 (2).hwp
0.01MB

 

 

 

 

 

[기안서, 품의서 양식] 기안서 품의서 차이점 구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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