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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기업이라도 PC나 네트워크 시스템을 관리해야 하는 경우, 컴퓨터 서비스 제공 업체나 프로그램 매니저는 고객의 시스템을 관리하고 유지하기 때문에 PC 관리 대장을 사용하여 시스템 상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PC 관리대장 작성 요령
- 장비 정보: 각 PC의 고유 번호(일련번호 또는 호스트명), 제조사 및 모델명, 구매 일자, 보증 기간 등을 기록합니다.
- 사용자 정보: 각 PC를 사용하는 담당자의 이름 또는 부서를 기록합니다.
- 시스템 사양: CPU, RAM, 그래픽 카드, 저장 장치 등의 하드웨어 사양을 상세히 기록합니다.
- 운영 체제 정보: 설치된 운영체제 및 버전을 기록합니다.
- 네트워크 구성: IP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등 네트워크 구성 정보를 기록합니다.
- 소프트웨어 설치 내역: 주요 소프트웨어 및 버전을 기록합니다.
- 보안 업데이트 및 패치 내역: 보안 패치 및 업데이트 적용 내역을 기록하여 시스템 보안 상태를 추적합니다.
- 문제 및 해결 내역: 발생한 문제와 해당 문제의 해결 과정을 기록하여 유사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참조
- 유지보수 및 정기 점검 내역: 시스템의 유지보수 이력 및 정기적인 점검 내용을 기록하여 시스템의 상태를 유지합니다.
작성 팁
- 정기적 업데이트: PC 관리 대장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중요합니다. 새 소프트웨어 설치, 하드웨어 교체, 보안 업데이트 등이 있을 때마다 대장을 갱신합니다.
- 일관된 양식: 일관되고 형식을 유지해 대장을 보기 쉽게 작성합니다. 필요한 경우 템플릿을 사용하여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PC관리대장 양식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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