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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공사 아스팔트 콘크리트 덧씌우기 공사는 특성상 조기에 개방이 불가피한 경우가 많고, 포장 내부 혼합물의 온도가 저하되지 않은 상태에서 교통을 개방할 경우 중차량에 의한 소성변형이 우려되므로 살수 등의 방법으로 포장의 온도를 저하시키는 방법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시공 순서
기준은 노후된 표층의 아스팔트 콘크리트에 의한 덧씌우기 포장공사에 적용합니다.
준비공
- 아스팔트 혼합물 포설에 앞서 포설할 노면을 점검, 파손 부분을 보수하고, 표면의 먼지 및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
- 균열의 상태를 조사, 2급 균열 및 3급 균열의 경우 포장 메꿈을 하고, 균열이 중간층이나 기층까지 미치고 있는 경우는 부분적으로 재포장
기존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 절삭
- 기존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을 절삭하기 위한 장비는 상온절삭 노면파쇄기를 사용,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 파쇄와 병행하여 폐아스팔트를 운반차량에 자동으로 적재할 수 있어야 함
택 코우트
- 택 코우트를 시공할 포장면은 시공 전에 불안정한 돌, 먼지, 기타 유해물을 제거하고 공사감독자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 택 코우트 시행은 KCS 44 50 10에 따릅니다.
교통개방
- 교통을 조기에 소통시키는 경우에는 표면의 온도가 40도 이하이어야 합니다.
공사 기타 사항
1층의 시공두께는 최대 70mm까지로 하며, 그 밖의 시험포장, 현장배합, 혼합작업, 혼합물의 운반, 기상조건, 포설장비, 포설작업, 다짐장비, 다짐작업, 이음, 마무리, 두께측정, 품질관리 및 검사 등에 대해서는 KCS 44 50 10에 따릅니다.
아스팔트 콘크리트 덧씌우기 표층 표준시장서 양식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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