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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명세서는 판매 및 구매 거래의 증거로 활용되며, 상호 업체 간에 서면 합의를 기록하거나 기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회계 및 세금 신고에 필요한 문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거래명세서 작성방법
- 상단에는 회사명, 주소, 연락처 및 거래날짜 등 기본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거래명세서에 고유한 번호를 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본문에는 판매 또는 구매한 물품 또는 서비스의 세부 사항을 기록합니다. 제품명, 단위, 수량, 공급가액, 세액, 비고는 필수 작성 부분입니다.
- 할인 및 비고: 할인률이 적용되거나 특정 조건이 거래에 따라 적용되는 경우, 해당 할인 또는 조건에 대한 내용을 기록합니다.
- 결제 정보는 지불 방법(현금, 신용 카드, 계좌 이체 등)에 관련된 결제 정보를 명시해야 합니다. 또한 지불 기한을 명시하여 상호 간 운송, 이송(상차도, 하차도)에 관한 내용도 기재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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