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필요한 서식/경리, 총무 서식

거래명세서 매크로 자동 양식 | 작성 방법

서식자료실 2023. 7. 14.
반응형

 

거래명세서는 판매 및 구매 거래의 증거로 활용되며, 상호 업체 간에 서면 합의를 기록하거나 기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회계 및 세금 신고에 필요한 문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거래명세서 작성방법

  1. 상단에는 회사명, 주소, 연락처 및 거래날짜 등 기본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거래명세서에 고유한 번호를 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본문에는 판매 또는 구매한 물품 또는 서비스의 세부 사항을 기록합니다. 제품명, 단위, 수량, 공급가액, 세액, 비고는 필수 작성 부분입니다.
  3. 할인 및 비고: 할인률이 적용되거나 특정 조건이 거래에 따라 적용되는 경우, 해당 할인 또는 조건에 대한 내용을 기록합니다.
  4. 결제 정보는 지불 방법(현금, 신용 카드, 계좌 이체 등)에 관련된 결제 정보를 명시해야 합니다. 또한 지불 기한을 명시하여 상호 간 운송, 이송(상차도, 하차도)에 관한 내용도 기재하면 좋습니다.

 

거래명세서 양식


거래명세서(양식).xls
0.04MB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