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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이용신청서는 본인의 전자고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관할세무서에 제출하는 신청서로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세금신고, 세금납부, 환급신청, 납세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세금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자고지 신청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납부고지서는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해야 하며, 국세정보통신망(홈택스)에 저장된 때 [국세기본법] 상 적법한 고지송달의 효력이 발생되므로 별도의 서면고지는 하지 않습니다.
- 납세자 정보(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주소, 연락처)
- 홈택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
- 인증서 정보(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휴대폰인증서)
- 전자고지를 새로 신청하려는 경우, 신청란에, 철회를 요청하려는 경우 철회란에 "V"표시를 합니다.
- 전자고지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카카오, 통신사 PASS, KB국민은행, NHN페이코, 생체인증(얼굴, 지문)) 등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신청이 가능
홈택스 이용신청서 양식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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